24회차손혜지

d0e09a59d1f4f.jpg

대사의 숙지는 상황을 좀 더 이해하기 위한 과정일 뿐

대사의 순서를 외우고 외운 대로 뱉는 것보다 숙지가 됐다면 상대방의 말을 듣고, 내 말을 하는 것에 포커스를 두는 것이 2인 극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라는 수업의 내용을 토대로 오디션에서 최대한 상대방의 말을 듣고 말하는 것에 집중을 했던 것 같다.

대사와 상황은 연습을 통해 나에게 들어와있으니, 대사를 짚지 말고 상대와 함께 대화를 하는 것과 그 상황에 집중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성이라는 것을 한 번 더 느낀 오디션이었다.

가장 기본이자 최우선이 돼야 하는 것은 ’듣고 말하는 것‘

다음 오디션에도 이 경험을 바탕으로 듣고 말해야겠다.